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건강식품트렌드 이야기

안녕하세요...

 

이제 2019년도 2달남짓밖에 남지 않았네요. 벌써부터 2020년을 맞이하기 위해 업계에서는 '2020년 트렌드가 뭐야?'라며

 

눈에 불을 켜고 찾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다양한 크릴오일, 새싹보리분말,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몇가지

 

의 제품들이 건강식품시장을 리딩하며 이끌었습니다.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한다는게 쉽지 많은 않을 겁니다. 20년 가까이 건강식품업계에 종사한 저도 그러니까요.

 

조심스레 2020년 내년에도 주목을 받을 소재를 예측해 봅니다.

 

 

 

 

 

1. 실버푸드 시장의 성장

 

- 대한민국 국민의 평균 연령이 일본 및 주변국가와 비슷하게 높아져 고령화 사회로 진입되고 있습니다. 몇몇의 자료에

  서 보고 되었듯이 전세계적으로 실버시장은 73조원에 육박할 만큼 커다란 시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의 몇몇 대기업에서는 내년의 실버시장을 위해 HMR시장과 결합된 실버세대를 위한 간편식,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실버푸드 시장이 성장하게 되면 효소, 효소발효액 등 발효식품 시장도 함께 성장되고 주목되리라 예측됩니다.

 

 

2. 뉴트로픽스

 

- 고령화 사회에 따른 치매예방, 기억력 개선 등의 두뇌활동 개선 제품도 함께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외 활동

  건강식품은 단순히 실버층을 위한 제품만은 아니며, 젊은층을 겨냥한 스트레스완화, 수면의 질 개선, 고 카페인의 에

  너지 식품도 함께 성장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현재까지 등한 시 되었던 두뇌 건강을 위한 제품들이 줄줄이 출시되며 성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 전세계적으로 스테디셀러인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시장이 2019년 전체 시장을 리딩했다고봐도 과언은 아닙

  니다. 2018년 식약처에서 발표된 건강식품시장 현황자료에서도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전체 건강식품 시장의 3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게다가 2019년도 프리바이오틱스까지 급성장한 까닭입니다.

 

  장에는 인체를 구성하는 면역세포의 70%이상이 존재하는 곳이기 때문에 장 건강제품은 이제 모든 건강을 유지하는

  데 종합비타민제 처럼 기본이 되었으며 내년에도 꾸준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4. 다이어트 시장

 

- 내년에도 몇가지 다이어트 신규소재들이 주목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여름휴가의 노출을 위한 제

  품보다는 체중 및 체지방을 감소시켜 성인병이 유발될 수 있는 원인을 사전에 관리한다는 측면에서 계속 사랑받을 것

  으로 보입니다.

 

  자몽, 오렌지 등 씨트러스계열의 소재와 흰강낭콩, 우엉 등 해외에서는 안전성과 기능성이 인정받았지만 국내에서는 

  이제 막 소개되고 있는 전통 다이어트 소재들이 주목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주목에 따라 건강한 포화지방인 MCT오일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5. 뷰티푸드

 

- 경제가 활성화되거난 불황이 되게되면 여성의 외모에 대한 관심은 증폭되며 지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내년도 세계경

  제의 성장지표가 밝지 않기때문에 뷰티푸드에 대한 시장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몇가지 소재가 이너뷰티 시장을 형성하고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꾸준히 

  사랑받을 것으로 예측되며 또한 피부건강관련 새로운 기능성 소재의 등장을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6. 에너지 부스터식품

 

- 내년도에는 시간 당 업무에 대한 집중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도 예측됩니다. 정해지 시간 중 짧은 시간 내 업무를 진

  행하고 나머지 시간을 개인의 취미 및 여가생활을 위해 투자하는 것이 또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짧은시간 내 업무의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 에너지활성화 식품시장도 약진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 수험생 뿐만 아니라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일반인들도 에너지 부스터 식품을 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은 제가 개인적인 의견으로 예측해 본 2020년 건강식품시장의 흐름이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되시길 응원합니다!!

 

 

https://saynatureone.modoo.at/